1석 3조 효과의 코로나 시대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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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21-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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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 감염증이 다시 심각해지자 방역조치 4단계로 격상하며 이로 인해 코로나블루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재택 근무를 하고, 온라인 수업을 하는 남녀노소 모두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움직임이 줄어들 수밖에 없고 우울감은 높아집니다. 그나마 봄에는 기분 전환을 위해 사람과의 접촉이 적은 외부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었으나, 낮 최고기온이 35℃를 웃도는 폭염과 밤 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어 그 마저도 어렵게 된 상황입니다. 집콕 생활 장기화로 육체적, 정신적 피로감이 커지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각 식품, 패션 브랜드 등에서는 소소한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펀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는 것 뿐 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한다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이처럼 단순히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는 목적에서 벗어나 사회 분위기를 바꾸어 소비를 끌어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긍정적 변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이목이 집중됩니다.
제품을 소비하는 과정에서 재미와 가치 있는 경험까지 소비하기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났고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뻔한 마케팅이 아닌 웃음 코드를 삽입한 펀(fun)한 마케팅을 선보이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업계 관계자들이 이야기합니다.
브랜드 컨설턴트 1등 회사를 목표로 업계에서 WIN-WIN 전략을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는 ㈜스타로니아는 다양한 산업에 브랜드들을 런칭 시켰습니다. 김승규 회장은 본인이 가장 잘하는 건 비즈니스 관계의 연결이라고 자부합니다. 이는 그동안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기업과 투자의 필요 충족조건을 연결해주고 스타로니아 소유의 브랜드를 입히거나 비즈니스 컨설팅으로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형성한 후 정성을 다해서 브랜드를 키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SR GROUP의 계열사인 주식회사 스타로니아는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광고기획에서 발생되는 수 많은 아이디어로 경쟁하지 않고 독점하는 아이템과 컨텐츠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동반성장과 가성비 높은 광고 그리고 혁신적인 병의원 컨설팅은 물론이고 신개념 세포케어 “셀톡스뷰티랩”의 뷰티사업과 우리 몸 건강에 좋고 세포케어에 좋은 “셀톡스워터” 런칭으로 고객의 니즈에 올인원으로 서비스하는 기업을 디자인해주는 그룹입니다.